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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밀

홍인의세상사는이야기

사진 속의 잡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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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015년 9월초 기존에 사용하던 7D를 업그레이드할 목적으로 7D  MARK II 와 5D MARK III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 후 얼마 지나지 않아 5D MARK III로 촬영한 사진 속에 잡티가 보이기 시작하더니 급기야는 촬영을 하기 힘들 정도로 많은 먼지가 보여 울산 서비스센터에서 청소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당일, 돌아 온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속의 먼지는 다른 양상으로 또 나타나기 시작해 이를 해결할 목적으로 여러가지 청소용품이나 장비를 구입했지만 속수무책이었습니다.

급기야 본사로 보내 손상된 CMOS센스 등을 100만원이 넘는 수리비로 교체를 했지만 다음 날 촬영한 사진 속에는 다시 먼지가 보입니다.

아무리 닦아도 사라지지 않는 사진 속의 잡티. 답답한 마음 뿐 입니다.

 

오늘 울산서비스센터로 다시 청소를 위해 카메라를 맡겼지만 근본적 해결은 되지 않으리라 생각이 들어 문의를 드립니다.

저는 지금 7D, 7D MARK ii, 5D MARK III를 비슷한 빈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출사장소에서 렌즈교환도 비슷한 횟수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유독 5D MARK III에만 먼지가 끼는지 이유를 알 수가 없습니다.

다른 두 기종은 사진 속의 잡티 때문에 집에서도 청소를 한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단 한 번도...

하지만 5D MARK III 로는 잡티 없는 사진을 찍어 본 기억이 거의 없습니다.

원이이 무엇인지 정말 궁금합니다.

 

이런 경우 가능한 경우와 제가 알야야 할 주의사항 들에 대한 문의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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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3

홍인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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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캐논 고객센터입니다. 항상 캐논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특정 제품이 먼지 유입이 보다 더 크게 설계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만 센서 크기등 여러가지 차이가 있고, DSLR 제품 특성상 렌즈 마운트시 해당 부분은 노출되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먼지가 유입될 수 있습니다. 다만 자세한 방진방적 등에 대한 확인을 우너하시는 경우 서비스 센터로 제품을 접수하여 주시면 제품 점검 후 이를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접수를 하시는 경우 아래 안내해 드리는 방법으로 서비스센터 확인하시어 접수를 부탁 드립니다. ※※ 수리 품목에서 사용하시는 품목이 있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 캐논 홈페이지(http://www.canon-ci.co.kr)로 접속 -> 홈페이지 상단 [고객지원] -> [A/S안내] -> [A/S 센터 방문]을 클릭하시면 지역별로 서비스센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근에 방문이 가능한 센터가 위치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라며, 만일 방문이 어려우실경우 아래 택배 전용 서포트 센터를 이용하시어 제품을 점검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캐논 FTC 서포트 센터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13길 3-11 한길빌딩 6층 캐논서포트센터 http://www.canon-ci.co.kr/resources/download/pdf/parcelFormView2015.pdf 위 URL 페이지를 출력, 기재해 제품과 같이 택배로 접수해 주시면 제품 점검 후 담당기사가 직접 연락드려 상세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출력이 어려우신 경우, 해당 페이지의 양식을 수기로 작성하여 제품과 동봉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택배 이용시에는 메모리 카드나 배터리 등과 같은 액세서리 품목은 분실될 수 있으므로 제품에서 분리하여 고객님께서 가지고 계시고, 점검을 받으시려는 제품만 포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 모델 및 수리 증상에 따라 접수 센터가 아닌 타 센터로 이관되어 수리될 수 있습니다. 다른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캐논 고객센터 1588-8133 (평일 09:00 - 18:00, 토요일, 공휴일 휴무) 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도 행복 가득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축하합니다. 지뢰폭탄 포인트 47포인트를 획득하였습니다.

홍인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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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전의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제가 문의드린 내용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오막삼이 유난히 방진기능이 약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문의를 드린 겁니다. 오두막을 같은 시기에 구입해 사용하고 있는데 한번도 먼지 때문에 청소를 한 적이 없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7D도 마찬가지입니다. 풀프레임의 판넬이 더 커서 그렇다는건 설명으로서 납득이 가지 않습니다. 청소를 하고 출사 갔다오면 먼지가 보입니다. 매번 그렇습니다. 답답해서 자주 가는 포탈에 문의를 했더니 오막삼을 사용하는 다른 분도 먼지 때문에 고생하다 아예 포기하고 사용 중이라고 답글을 적었더군요. 출사시 렌즈교환 빈도가 비슷한데 왜 오막삼에만 먼지가 잘 들어가는지요?

축하합니다. 지뢰폭탄 포인트 61포인트를 획득하였습니다.

홍인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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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캐논 고객센터입니다. 항상 캐논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별도로 특정 카메라 모델이 먼지가 흡힙되는 내용은 별도 보고된 내용이 없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따라서 타 제품과 동일하나 센서 크기에 따른 면적의 차이로 유입량의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만약 고객님의 제품이 특정하게 먼지유입이 많다고 판단되는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서비스 센터로 제품을 접수하여 주시면 제품 점검 후 자세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접수를 하시는 경우 아래 안내해 드리는 방법으로 서비스센터 확인하시어 접수를 부탁 드립니다. ※※ 수리 품목에서 사용하시는 품목이 있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 캐논 홈페이지(http://www.canon-ci.co.kr)로 접속 -> 홈페이지 상단 [고객지원] -> [A/S안내] -> [A/S 센터 방문]을 클릭하시면 지역별로 서비스센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근에 방문이 가능한 센터가 위치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라며, 만일 방문이 어려우실경우 아래 택배 전용 서포트 센터를 이용하시어 제품을 점검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캐논 FTC 서포트 센터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13길 3-11 한길빌딩 6층 캐논서포트센터 http://www.canon-ci.co.kr/resources/download/pdf/parcelFormView2015.pdf 위 URL 페이지를 출력, 기재해 제품과 같이 택배로 접수해 주시면 제품 점검 후 담당기사가 직접 연락드려 상세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출력이 어려우신 경우, 해당 페이지의 양식을 수기로 작성하여 제품과 동봉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택배 이용시에는 메모리 카드나 배터리 등과 같은 액세서리 품목은 분실될 수 있으므로 제품에서 분리하여 고객님께서 가지고 계시고, 점검을 받으시려는 제품만 포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 모델 및 수리 증상에 따라 접수 센터가 아닌 타 센터로 이관되어 수리될 수 있습니다. 다른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캐논 고객센터 1588-8133 (평일 09:00 - 18:00, 토요일, 공휴일 휴무) 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도 행복 가득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축하합니다. 지뢰폭탄 포인트 156포인트를 획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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